부산 동래구 보건소 보건증 후기
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부산 동래구 보건소 보건증 후기

by sereny 2021. 8. 23.

코로나로 인해 동래구 보건소에서 보건증을 발급받지 못한 이야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이 글을 통해 저처럼 고생을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요식업 관련해서 일을 하려면, 다수의 사람을 상대해야 하므로, 보건증이 필요합니다. 보건증 발급시 하는 검사로는 대변 검사를 통해 장티푸스, 세균성 이질 등의 병을 확인하고, 엑스레이 검사를 통해 결핵 유무를 확인합니다.

 


1. 동래구 보건소 방문기

저는 2021년 8월 11일 수요일에 보건증 발급을 위해 동래구 보건소를 찾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줄을 기다리고 있어서, 따라서 그곳에 줄을 섰습니다. 하지만, 그 줄을 관리하시는 선생님께 '보건증을 발급받으려고 해도 이렇게 줄을 서야 하냐'고 물으니, 보건증은 바로 보건소로 들어가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아마도, 그 줄은 코로나 선별 검사 줄인 것 같습니다.

 

보건소 입구로 들어가니, 문 앞에 계시던 선생님께서 현재 동래구 보건소에서는 보건증 발급을 하지 않는다고 하시며, 다른 곳에 가보라고 안내 해주셨습니다.

 

동래구 보건소에서 안내 받은 보건증 발급 대체 병원
동래구 보건소에서 안내 받은 보건증 발급 대체 병원

 

<동래구 보건소에서 안내받은 보건증 발급 기관>

1. 한국 건강 관리 협회 (12000원)

2. 부산 세웅 병원 (10000원 -> 15400원 결제)

3. 동래 봉생 병원 (15000원)

 

참고로, 위 사진에 적힌 수수료는 잘못됐습니다. 세웅 병원이 10000원 적혀 있지만, 저는 15400원을 결제했기 때문입니다. 위의 사진에 적힌 수수료는 참고만 하시고 실제 수수료는 다를 수 있음을 양지하시길 바랍니다.

 


2. 서동 세웅 병원에서 보건증 발급

동래구 보건소에서 안내받은 대로, 저는 서동에 위치한 세웅 병원에 발급받으러 갔습니다. 병원 입구부터 코로나 체온 검사를 하고 있었고, 보건증 발급은 지하 1층으로 가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지하 1층에 가서 보건증 접수를 하고, 접수대 옆에 있는 붙어 있는 내과 08 인가하는 방에 들어가서, 의사 선생님과 간단한 상담을 마친 후, 1층에 있는 영상 의학과를 찾아갔습니다.

 

영상 의학과에서 X-Ray(엑스레이)를 찍고, 옆에 있는 진단 검사 의학과에 들어가서 항문에 넣는 면봉을 받은 후 화장실에 들어가서 면봉을 넣었다 빼고, 다시 진단 검사 의학과에 제출하고 나왔습니다.

 

<보건증 발급에 걸리는 시간>

저는 수요일(11일)에 갔는데, 다음 주 월요일(16일)에 오라고 했습니다. 주말이 껴서 정확히 걸리는 날짜는 모르겠지만, 넉넉잡아서 5일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보건소에서 보건증을 발급받으면, 인터넷에서 프린트가 됐는데, 세웅 병원에서는 직접 와서 수령해가라고 했습니다. 조금 불편한 감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동래구 보건소에서 보건증을 발급받으려다 실패하고, 서동 세웅 병원에서 보건증 발급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동래구 보건소뿐만이 아니라, 금정구 보건소, 해운대구 보건소 등과 같이 타 지역에서도 보건소에서 보건증 발급이 안될 수도 있으니, 사전에 전화 문의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